산도 좋아하지만 아무래도 사는 동네 뒷편이 백봉산이라 자주 가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여기저기 다니면서 겪은 경험을 바탕으로 정리해서 올립니다. 백봉산은 그리 높지 않아 산책 겸 오르기 좋지만 조금 험하기 때문에 아이들과 등산 시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처음 오를때는 가파르고 돌도 많지만 3번 지점 부터는 산길 형태라 좀 더 걷기가 편합니다.
1, 2번은 남양주 평내동에서 출발 3번이 기점 5번은 남양주시청/금곡중고등학교, ?는 묘적사로 가는 길인데 개인 사유지 인지 막아 놓았습니다. 4번이 정상이고 6번은 마치고개 방향으로 천마산으로 가는 길과 연결 되어 있고 7번은 창현3리로 가는 길입니다.
1. 백봉초등학교 옆길로 가는 길로 평내동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길 입니다. 작은 계곡도 있습니다. 돌길이 많이 때문에 조심해야 되고 비가 오면 땅이 많이 질고, 겨울에는 많이 미끄럽습니다.
2. 번은 백봉초등학교 입구에서 길을 따라 좀더 올라가면 나옵니다. 길은 괜찮은데 좁고 나무가 많이 우거져 있어서 음습합니다. 향간에 자살한 사람도 있다고 해서 좀 꺼리는 길이나 여름에 그늘이 많아 시원합니다.
3. 번은 중간 지점으로 태극기와 쉼터가 있습니다. 여기 막걸리 파시는 분이 계셔서 관리가 잘 되었었는데 요즘 보이지 않네요. 소문에는 돌아가셨다고...
5 번은 3번 기점으로 남양주시청/금곡 중고등학교로 가는 길입니다. 가는 길에 괜찮은 경치를 볼 수 있으며 롯데타워가 보입니다. 표지판을 잘 보고 가야지 안그러면 율석리로 빠집니다. 여기로 빠지면 대중교통으로 나오기가 좀 불편합니다. 남양주시청길과 금곡 중고등학교 길로 나눠지는데 가운데 진곡사라는 작은 절이 하나 있습니다.
?. 은 3번 기점으로 넘어가는 길인데 언제 부터인가 개인 사유지로 막아 놓았습니다. 여길 넘어가면 묘적사가 나오는데 템플스테이까지 하는 절입니다. 아래쪽으로 길게 계곡이 있고 먹을 곳이 몇군데 나옵니다. 길까지 나가야 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마석과 덕소로 나갈수 있으며 대중교통은 좀 불편합니다.
4. 번은 백봉산 정상이고 팔각정이 있습니다. 전방으로 탁 튀여 있어서 괜찮은 경치를 볼 수 있습니다. 팔각정에서 막걸리 한잔 꽤 괜찮습니다. 북쪽으론 평내동/호평동이 보이고 남쪽으론 작은 구릉들이 많아 안개가 낮게 깔릴때는 멋진 관경을 볼 수 있습니다.
6. 번은 백봉산을 옆으로 지나 가면되고 오른쪽으로 골프장이 있는데 볼만 합니다. 아침 일찍 골프치는 사람들 보면 부럽기도 하구요. 산 중턱에 넓은 평지가 있어서 만들었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끝가지 가면 마치고개가 나오고 옛날 국도 입니다. 여기서 천마산쪽으로 가는 길이 있습니다.
7. 번은 백봉산 정산에서 헬기장쪽으로 내려오는 길입니다. 꽤 길고 완만해서 다니기는 좋습니다. 가다가 계속 왼쪽으로 빠져야지 잘 못 길을 들면 묘적사(? 길)로 빠집니다. 끝 부분(창현3리 마을회관)에 오면 길이 잘 안나와 있어서 다른 길로 빠지는데 큰길로 나오기 때문에 문제는 없습니다.
산행 시 무리한 행동은 삼가하시고 즐거운 맘으로......
'관심사 > 등산 & 걷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양주 호평동 호만천 길 (0) | 2017.11.07 |
---|---|
남양주 천마산 (0) | 2017.1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