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캠핑

20170503_마검포힐링캠핑장(2박3일)_37th

# 캠핑 후기는 예전 자료가 많기 때문에 혹시 가실 경우 새로운 정보를 더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찍은 사진이 없어서 달랑 1장.

처음으로 갯벌이 있는 캠핑장 방문. 4가족 2박3일 

http://www.healingcamping.net/

장기간 연휴이다 보니 사람들이 많아서 좀 고생을 했다. 차가 막힐까봐 남양주에서 아침 6시에 출발했으나 3시간 반정도 걸림(190km). 먼저 있는 사람들 때문에 결국 기달렸다가 들어감. 철수때는 기달리는 사람 때문에 여유없이 바로 나와야 했음.

아이들에겐 갯벌이 있어서 하루죙일 놀기에 좋고 캠핑장에는 소나무가 많아서 해먹 걸때도 많음.


장점 : 

- 바다가 보이고 갯벌이 있음. 대신 갯벌 바닥이 딱딱해서 해산물 잡기에는 부적합.

- 근처 가볼때가 있음(태안 빛축제/꽃축제, 새박물관, 공룡박물관 등)

- 멀지 않은곳에 마트, 수산시장 등 있음(캠핑장에서 10km 내에 있음)

- 나무가 많아서 그늘도 많고, 해지는 풍경이 좋음

- 계속 관리하기 때문에 일단 청결함

- 매점에서 간단한 물품 구매 가능하고 카드도 됨

- 글램핑, 데트사이트, 바닥 사이트 운용(바닥은 좀 비추)


단점 : 

- 사람이 몰리다 보니 개수대, 화장실이 부족. 아침에 남자의 경우 줄서서 기달림

- 개수대는 따뜻한 물이 안나오고, 샤워실은 아침 8시부터 오후 11시까지만 운영

- 모래, 먼지가 많음 개수대/화장실 입구에 물로 모래 털수 있으나 텐트거리에 따라 무용지물

- 주차는 해변 앞쪽이나 입구쪽에 주차해야 함

- 입구쪽 주차장 바닥이 흙먼지로 되어 있어서 먼지가 장난 아님


4가족이라 그런지 애들은 잘 논거 같은데 나름 모래, 먼지때문에 고생을.....

해가진 뒤에는 풍등, 폭죽놀이도 가능해서 아이들이 좋아함. 바다가 얕아서 수영하기에는 좀 무리가 있다.


# 캠핑 후기는 예전 자료가 많기 때문에 혹시 가실 경우 새로운 정보를 더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